CONTAINER

검색조건 :
은행 , 대출종류: 전체
38개 상품 정렬
더보기 (1/4)
신용평점은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가요? 나의 신용평점은 어디에서 조회할 수 있나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시, 신용카드 한도가 차감 되나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참여하기
“금융상품을 검색하세요”
검색

“금융상품을 검색하세요”

팝업 닫기

상세검색

팝업 닫기
금융권역
은행 비은행(은행계 카드포함)
(비은행 선택시 사용가능)
금융상품 검색

주의사항

팝업 닫기

* 아래의 금리정보는 전월에 취급된 평균금리로, CB사(NICE, KCB 등)의 신용평점을 기준으로 비교하고 있습니다. 단, 실제 개인신용대출 금리는 신용평점 외에도 직업, 소득, 재산, 거래실적 등도 모두 고려하여 산정되므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평점은 CB사(NICE, KCB 등)의 신용평점을 기준으로 공시하고 있습니다. 
* 기재된 이자율은 공시일의 직전월에 신규 취급한 신용대출의 가중평균이자율을 의미합니다.  
* 보험회사의 경우 소득증빙형 신용대출의 이자율을 공시하고 있으며, 소득무증빙형 상품의 경우 보험협회를 통하여 공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 자주하는 질문

팝업 닫기
신용평점은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가요?

※ 신용평점은 신용평가회사와 은행 등 금융회사에서 산정합니다.

  - 신용평가회사는 여러 금융회사의 금융거래정보를 수집하여 신용평점을 산정하고 이를 금융회사 등
     정보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금융회사는 대출거래 취급 여부 및 거래조건(예:대출금리)을 정하기 위하여 신용평가회사의 신용평점,
     해당 금융회사와의 금융거래정보(예금 평균잔액 등),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소득, 직업 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체적으로 신용평점을 산정합니다.

따라서 금융회사가 산정하는 신용평점은 신용평가회사의 신용평점과 다르며 금융회사별로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고객이라 할지라도 장기간 거래하면서 신용상태를 잘 아는 금융회사와 처음 거래하는 금융회사는 고객의 신용도를 달리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거래가 있고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한 금융회사에서는 신용평점이 높게 산정되지만 과거에 거래가 전혀 없었던 금융회사에서는 신용평점이 낮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 자주하는 질문

팝업 닫기
나의 신용평점은 어디에서 조회할 수 있나요?


※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4개월에 1회 무료로 개인신용정보(신용평점, 대출정보, 연체정보, 신용
    조회정보, 카드개설정보, 신용점수 등)를 조회할 수 있으며,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무료열람가능 홈페이지]

나이스평가정보(주) :  (www.credit.co.kr)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www. allcredit.co.kr)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www.siren24.com)

개인신용대출 자주하는 질문

팝업 닫기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시, 신용카드 한도가 차감 되나요?

※ 신용카드의 사용한도와 대출 한도는 별도로 운영되므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더라도 신용카드의 사용한도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의 사용한도는 해당 카드사 및 타 카드의 결제대금 미납 유무, 신용상태, 외부정보를 비롯하여 카드 총한도 소진율 등을 기준으로 상향 및 하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